본문 바로가기

Life/생각들

행복은 내가 정의 하는것

 

 

 

우리는 뭔가를 얻고 나면 행복할거라는 생각을 많이 한다.  뭔가를 얻어서 행복할수도 있지만, 반대로 막상 무언가를 얻어도 행복 하지 않을 수 있다. 그렇다면 행복은 어디서로 부터 올까?  행복은 꼭 비교 대상이 아니라 지금 현시점에서 행복하면 행복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중에는 더 행복 할것이라는 생각, 
지금 보다는 더 행복 할것이라는 생각이 아닐수도 있다는 말이다. 
행복은 지금 이 순간 느끼는것일수 있고, 오히려 나중보다 지금이 더 행복한 순간일수도 있다. 비교적으로, 결국에는 나중에는 행복할것이라고 생각한다면 지금이 불행한 순간이라고 생각 하게 된다. 돈을 많이 벌면 행복 할것이다 라고 생각을  해왔던 사람이 막상 돈을 많이 벌었는데, 오히려 돈을 많이 벌지 않고 소소하게 마트에서 1불 2불 비교해가며 물건을 샀을때가 더 행복 했었다고 느낄수 있다. 인생은 정말 아무도 모르는것, 그렇기 때문에 나는 지금이 행복하면 어느 순간보다 가장 행복한 순간이라고 생각한다. 무언가를 이루고 얻어야 만 행복한것이 아니라 지금 이순간 내가 행복 하면 행복한것, 행복은 내가 정의 하는것. 

'Life > 생각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7/7/2020  (0) 2020.07.08